성적 관계는 상호 대등한 입장이 대전제. 상대를 존중하고 동의를 받지 않으면 다 성폭력임. 그리고 이게 중요한데 대등한 입장일 때 당신들 대부분은 전혀 매력적이지 않아. 오히려 혐오스럽다고. 제발 자신감을 버려. 13.05.11 21:47
트위터 인용 @Gyiem _ 네, 버렸습니다. 혐오스러워 죄송합니다 ㅠㅠ
4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.
여담이지만 두 시간 먼저 게재된 글 과 상당히 유사하군요. 뭐, 누구나 하는 생각이기는 합니다.
상호간의 입장이 성폭력으로 이어지는 맥락이 이해가 안가네요. 대부분의 남녀 관계가 불평등(외모,경제,학력..)하다는것을 인정한다면 그 사이의 성적관계는 폭력이란 말이되는데다 마지막 문장은 매력적인 상대는 괜찮다는 외모적 입장차이에 의한 성폭력이 되는 말이기도 하네요.
아시모프 내 의사를 강요할 수 있는지의 여부에 대한 (즉 권력관계의) '대등'으로 해석하는 편이 최근 논의의 맥락에 맞다고 봅니다.
kz 강요와 불이익은 어떤 종류의 폭력(성적인, 정신적인 , 물리적인)에 해당하지만 , 불평등한 입장이 어떤 잘못인것처럼 뭉뜽그려 표현되는것은 문제가 있다고생각해요.
여담이지만 두 시간 먼저 게재된 글 과 상당히 유사하군요. 뭐, 누구나 하는 생각이기는 합니다.
13.05.11 21:50상호간의 입장이 성폭력으로 이어지는 맥락이 이해가 안가네요. 대부분의 남녀 관계가 불평등(외모,경제,학력..)하다는것을 인정한다면 그 사이의 성적관계는 폭력이란 말이되는데다 마지막 문장은 매력적인 상대는 괜찮다는 외모적 입장차이에 의한 성폭력이 되는 말이기도 하네요.
13.05.12 00:26아시모프 내 의사를 강요할 수 있는지의 여부에 대한 (즉 권력관계의) '대등'으로 해석하는 편이 최근 논의의 맥락에 맞다고 봅니다.
13.05.12 01:09kz 강요와 불이익은 어떤 종류의 폭력(성적인, 정신적인 , 물리적인)에 해당하지만 , 불평등한 입장이 어떤 잘못인것처럼 뭉뜽그려 표현되는것은 문제가 있다고생각해요.
13.05.12 02:3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