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 문제를 다른 각도에서 접근한 글이 있다.
메일 계정을 탈퇴하고 자료를 지운다고 해서 메일을 보낸 상대방에게 있는 자료까지 지워야 할까?
이 물음은 기본적으로 디지털이 복사로 이루어져 있다는 데서 출발한다. 개인 신상정보와는 구분되어야 하겠지만, 가령 어느 미친이 탈퇴하면서 '내가 그동안 달았던 댓글을 다 지워내라'고 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상상을 하면 쉽게 와닿을 것이다. 이런 의미에서 '탈퇴 후에도 사용자 자료를 관리한다'는 식이라면 충분히 생각해볼 여지가 있다. (물론 페이스북이 이런 취지로 했는지는 알 수 없겠지만.)
이 문제를 다른 각도에서 접근한 글이 있다. 메일 계정을 탈퇴하고 자료를 지운다고 해서 메일을 보낸 상대방에게 있는 자료까지 지워야 할까? 이 물음은 기본적으로 디지털이 복사로 이루어져 있다는 데서 출발한다. 개인 신상정보와는 구분되어야 하겠지만, 가령 어느 미친이 탈퇴하면서 '내가 그동안 달았던 댓글을 다 지워내라'고 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상상을 하면 쉽게 와닿을 것이다. 이런 의미에서 '탈퇴 후에도 사용자 자료를 관리한다'는 식이라면 충분히 생각해볼 여지가 있다. (물론 페이스북이 이런 취지로 했는지는 알 수 없겠지만.)
09.02.27 07:43새삼 생각나는 예전 일. 사전 조율 좀 하면 안 되나?
10.09.14 10:3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