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다가 궁금해졌어요. 산소, 열, 물질 중에 어떤 걸 없앤 건가요? 08.03.16 18:47
아리송해 미투지식인 _ 연소 조건 미투과학실
4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.
산소를 없앤 거 아닐까요? 연기 같은 걸 넣는데, 드라이 아이스 아닐지...
연기는 움직이는 걸 눈으로 보려고 넣은 거 아닐까요? 꽤 먼 거리를 오면서 연기도 흐려지는데, 그걸로 산소를 없앨만큼 밀도가 나올 거 같지는 않아요.
그래도 '훅' 소리가 나는 걸 보면 불어서 끄는 것과 같은 이치로 꺼지는 게 아닐까 싶어요. 촛불은 고체나 액체가 타는 게 아니라, 심지를 타고 올라간 액체가 열을 받아 기화된 가스 상태에서 불이 붙지요. 그 가스를 순간적으로 밀어내어 희석하면 탈 물질이 없어집니다.
특히나 바람의 범위가 촛불 전체를 감쌀만큼 충분히 크기 때문에, 힘이 약한 걸 보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. (에어건의 힘도 꽤 세다고 합니다.)
산소를 없앤 거 아닐까요? 연기 같은 걸 넣는데, 드라이 아이스 아닐지...
08.03.16 19:03연기는 움직이는 걸 눈으로 보려고 넣은 거 아닐까요? 꽤 먼 거리를 오면서 연기도 흐려지는데, 그걸로 산소를 없앨만큼 밀도가 나올 거 같지는 않아요.
08.03.16 19:06그래도 '훅' 소리가 나는 걸 보면 불어서 끄는 것과 같은 이치로 꺼지는 게 아닐까 싶어요. 촛불은 고체나 액체가 타는 게 아니라, 심지를 타고 올라간 액체가 열을 받아 기화된 가스 상태에서 불이 붙지요. 그 가스를 순간적으로 밀어내어 희석하면 탈 물질이 없어집니다.
08.03.16 19:46특히나 바람의 범위가 촛불 전체를 감쌀만큼 충분히 크기 때문에, 힘이 약한 걸 보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. (에어건의 힘도 꽤 세다고 합니다.)
08.03.16 19:5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