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) 돌고래는 IWC 협약 보호대상이 아니다. 일본 한 어촌에서 돌고래를 세계 최대 규모로 잡는다. 일본은 IWC에서 더러운 수단으로 우호적인 회원을 확보한다. 한편 2) 돌고래는 해양 생태계의 상위 포식자로 수은 축적이 상당한데 일본 정부는 이를 은폐하고 있다. 09.12.24 01:26
더 코브: 슬픈 돌고래의 진실 The Cove _ 학살 피바다 충격 영상 수은 중독 일본 정부 음모론 동물원 고래 돌고래 포경 고래잡이 사냥
5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.
여기에 3) 돌고래는 자각이 있는 지성체인데 잔학한 방법으로 사냥을 하고 있고, 돌고래 쇼를 위해 가둬두는 것조차 학대다. 최초의 돌고래 조련사였던 주인공은 돌고래의 자살을 목도한 바 있다고 증언한다.
평가하자면, 3은 가죽이 벗겨진 새끼 물개를 담은 영상처럼 충격을 주고 호소하는 힘은 있지만 제도적으로 그다지 파괴력 있는 논지는 아니라고 본다.
1도 국제정치란 게 다 그런 거고, 특히 대사 중에 '정부나 조직 따위 믿을 게 못 되고 개인의 운동이 변화의 원천'이라는 부분은 못마땅하다. 개인의 운동은 변화의 시작이지만 종국에는 제도·조직·정부에 스며들어야 한다.
결국 의미 있는 건 2인데 식용으로 하지 못하게 한다면 경제적 가치가 없으니 잡지도 않을 것이라는 얘기가 대사에도 나온 바 있다.
IWC 자료 를 통해 그다지 심각한 문제가 아니라고 설명한다. 역시나 영화가 별반 신빙성 있는 건 아니라는 것.
여기에 3) 돌고래는 자각이 있는 지성체인데 잔학한 방법으로 사냥을 하고 있고, 돌고래 쇼를 위해 가둬두는 것조차 학대다. 최초의 돌고래 조련사였던 주인공은 돌고래의 자살을 목도한 바 있다고 증언한다.
09.12.24 01:27평가하자면, 3은 가죽이 벗겨진 새끼 물개를 담은 영상처럼 충격을 주고 호소하는 힘은 있지만 제도적으로 그다지 파괴력 있는 논지는 아니라고 본다.
09.12.24 01:291도 국제정치란 게 다 그런 거고, 특히 대사 중에 '정부나 조직 따위 믿을 게 못 되고 개인의 운동이 변화의 원천'이라는 부분은 못마땅하다. 개인의 운동은 변화의 시작이지만 종국에는 제도·조직·정부에 스며들어야 한다.
09.12.24 01:30결국 의미 있는 건 2인데 식용으로 하지 못하게 한다면 경제적 가치가 없으니 잡지도 않을 것이라는 얘기가 대사에도 나온 바 있다.
09.12.24 01:31IWC 자료 를 통해 그다지 심각한 문제가 아니라고 설명한다. 역시나 영화가 별반 신빙성 있는 건 아니라는 것.
10.05.30 05:54